(주)K-크린 케어 서비스는 물론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는 모습이다. 이곳의 모든 직원 8주간의 교육기간 동안 케어 서비스를 위한 기술을 익히는데서 나아가 각 상황별 서비스 메뉴얼을 숙지하며 여러 돌발 상황에 대처능력을 키운다.
각 가정 환경마다 가전제품이 놓여있는 위치가 다른 만큼 각 상황에 맞는 대응법을 익히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을 시행하는 것은 (주)K-크린이 전국 최초다.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 슈퍼바이저 제도를 도입한 점 역시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는 심재일 대표의 노력을 가늠케 한다. 그는 현장 케어 전문가들만으로는 A/S발생 상황 등에 매끄럽게 대처하기 어려웠다며, 현장 슈퍼바이저들을 채용해 필요시 즉각적으로 A/S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고객 만족은 누구나 이룰 수 있습니다. 저희는 여기에 작은 감동을 더하고자 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발견한 작은 감동들이 (주)K-크린의 경쟁력이죠."
고객만족도에 대한 철저한 관리는 매달 시행하는 고객만족도 평가로 이어진다. 평가에서 5점 미만의 점수를 획득한 CS마스터는 재교육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게 된다. 이밖에도 기능성 정장바지 등 깔끔한 복장으로 고객을 만나는 등 깔끔한 인상을 심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다. 또한 전 직원이 상해보험에 가입된 것은 물론 고객에게 발생하는 재산상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PL보험 등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무게를 싣고 있다. 또한 그는 고령화 사회를 살아가는 만큼 실버 고용에 대한 관심을 표하기도 했다. 향후 홈케어 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영약에 노인들을 채용하며 일자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심대표는 베트남, 싱가포르 등 주변국들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간다는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를 위해 꾸준히 기술연구에 매진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는 그다.
최근 (주)K-크린은 경기 평택복지재단 산하 평택 북부장애인 복지관과 평태깃 장애인 복지증진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K-크린은 방역에서부터 방충망 교체, 미세먼지차단 방충망 시공, 곰팡이제거 ·방지 시공 등 다양한 부분에서 재능기부를 이어갈 전망이다. 심 대표는 이 밖에도 보육원 및 장애우 관련 시설에 꾸준히 재능기부를 실천해 왔으며, 평택 중 ·고등학교에도 매년 소정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사회와 온정을 나누는데 앞장서고 있었다.
"저 역시 어려운 어린 시절을 보냈었습니다. 아직 회사가 성장하는 과장에 있지만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환경에 놓인 이웃들에게 꾸준히 응원을 전할 계획입니다."
회사와 직원, 고객이 함께하는 미래를 향한 그의 꿈은 그가 내딛는 발검음 속에서 이미 조금씩 이루어지고 있었다. (주)K-크린만의 정직하고 우수한 서비스와 주변을 돌보는 따스한 진심은 고객과 지역을 넘어 세계에 감동을 선사 할 것이다.